본문 바로가기
축구

월드컵 4강 프랑스 VS 모로코 전력 분석 (맞대결 전적)

by 가보자니깐 2022. 12. 13.

너무 잘하는 프랑스! 잉글랜드 잡고 4강까지 오 프랑스 이대로 월드컵 2연패까지? 극강의 수비로 4강까지 온 모로코 벨기에, 스페인, 포르투갈까지 이번엔 프랑스도 잡나? 4강까지 올라와 1 실점밖에 없다! 그 1실 점도 자책골 사실상 무실점이라고 봐도 되는 상황! 프랑스도 제대로 공략하지 못하면 패하게 된다.


맞대결 전적

2007년 A매치 - 2 : 2 무승부

 


 

 

전력

프랑스 - 포르투갈과 스페인도 중앙을 공략하지 못했다. 사이드에서 풀어서 하거나 크로스 등 세트피스로 나와야 할 것이다. 모로코의 수비가 너무 촘촘하여 중앙으로 들어가지 못할 것으로 사이드에서 발이 빠른 선수가 돌파나 개인 기량으로 풀어서 나와야 할 것이다. 

 

주요 선수

음바페 - 이번 4강전에서 스피드를 이용한 드리블로 상대를 뚫어야 한다.


전력

모로코 - 일단은 수비 간격이 너무 촘촘하다. 선수들 간의 간격이 일정하고 안정적이다. 역습 시엔 공격수 3명만 올라가고 나머지 선수들은 자리를 지키고 있다. 프랑스 수비의 빈틈이 많다. 전 경기에서 PK를 2번에나 내주었고 다른 경기에서도 한 번씩 실수가 나오는 상황도 많이 보였다. 그 순간을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

 

주요 선수

지예흐 - 역습 시 빠르게 올라와 상대를 공략한다. 그리고 세트피스에서도 날카로운 킥을 보여줬다.


경기 예상

모로코는 수비 전술로 나올 것이다. 일단은 수비가 너무 단단하고 간격이 견고하다. 전방에 있는 공격수들도 같이 수비를 도와주어 더욱 공간이 없다. 수비도 수비이지만 일단은 역습 시 제대로 한방을 보여주고 있다. 세트피스에서도 한방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프랑스가 집중을 하지 않으면 실점을 할 수가 있다. 프랑스는 빠르게 골을 넣어야 한다. 물론 모로코의 수비가 쉽게 열리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빠르게 골을 넣지 못하면 스페인과 포르투갈처럼 무너질 수가 있다. 특히 수비에서 실수가 계속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그 점을 신경 써야 할 것이다. 경기 예상은 승부차기 프랑스 승으로 예상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