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월드컵 개막 대한민국 VS 가나 H조 2차전 전력 분석

by 가보자니깐 2022. 11. 28.

대한민국도 빌드업 축구가 가능했고, 우루과이 상대로 밀리지 않았다. 유효슈팅이 없었다는 점은 아쉽지만 가능성을 보여준 대한민국 가나는 잡고 조 2위 되나? 가나는 수비가 튼튼하다 하지만 한번 무너지면 확 무너지는 수비! 공격도 한방이 확실하게 있다는 걸 보여준 가나! 방심하면 골을 넣어버리는 가나

전력

대한민국 -  모두가 아니라고 할 때 예쓰라고 한 벤투의 고집은 틀리지 않았다. 빌드업 축구가 세계 무대에서도 통했다. 가나는 수비가 강하기 때문에 중원보다는 사이드에서 풀어나가는 것이 좋다. 그리고 중원이 튼튼하기에 중거리슛이 없는 대한민국으로써는 많은 슈팅을 가져가면 수비가 조금씩 앞으로 나올 것이고 그러면 공간이 생기게 될 것이고 그 틈으로 중원을 파고들면 골 찬스가 나올 것이다. 그리고 정우영이 잔 실수가 있다는 점이 조금 위험하고 불안하다. 포지션도 수비형 미들이라서 자칫하면 골로 연결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조심을 해야 한다. 수비들의 호흡은 좋았다 2002년 월드컵 이후로 제일 좋은 호흡을 보여주는 것 같다. 김민재의 출전이 불확실 성하지만 출전할 것으로 생각이 든다.

주요 선수

황인범 - 여유가 있는 모습을 보여줬고 확실히 다른 선수들과 다르게 패스 길이 다르다. 빌드업 중심에는 황인범이 있다.


전력

가나 -  전반전엔 좋은 수비를 보여줬다. 하지만 후반전엔 공격을 하러 나오다 보니 공간이 생겨 그 공간으로 패스가 들어와 골을 먹었다. 1골을 먹고 수비가 흔들리기 시작했다. 내리 3골을 먹었다 하지만 충분히 골을 넣을 수 있는 파괴력을 가졌다는 걸 보여줬다. 공격수들의 드리블 능력과 힘이 좋다는 걸 보여줬다. 가나는 그 파괴력으로 밀고 들어가면 포르투갈 전과 비슷한 결과가 나올 수도 있다. 오히려 수비가 안 무너진다면 이길 가능성도 있다.

주요 선수

아예우 - 힘과 폭발력, 드리블, 볼 관리까지 되는 선수 한방 걸리면 바로 골로 연결시킬 수 있다.


경기 예상

전력으로 보면 대한민국이 우위를 가져간다. 하지만 2차전에서도 유효슈팅이 없다면 오히려 골을 먹을 수 있다. 가나전에서는 중거리 슈팅을 좀 했으면 좋을 것 같다. 가나는 역시 전반에 수비적으로 나올 것이고 후반을 노릴 것이다. 대한민국은 후반을 조심해야 한다. 경기 예상은 대한민국 승으로 예상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