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월드컵 개막 포르투갈 VS 우루과이 H조 2차전 전력 분석

by 가보자니깐 2022. 11. 28.

자칫 잘못하면 무승부로 갈뻔했던 포르투갈 공격만 해서는 안된다. 이번엔 수비도 신경 써야 된다. 우루과이 대한민국과 무승부를 기록했다. 우루과이도 자칫 잘못하면 질 뻔했던 경기! 중원 싸움의 대결이 될 것이다.

 

전력

포르투갈 - 공격력만큼은 역시 강했다. 하지만 다 공격만 하니 수비가 약해진 포르투갈 중원에 사람이 없어 역습할 때 상대가 패스를 쉽게 풀어 나온다. 중원을 지키면서 공격을 해야 하는데 선수들이 공격 성향이 너무 강하다. 그러니 수비가 약해져 2골이나 먹었다. 이번엔 우루과이다 우루과이는 중원이 수비 쪽으로 치중되어있다. 공격적으로 나오면 큰일이 날 수 있다.

 

주요 선수

브루노 페르난데스 - 공간 패스로 상대를 무너 뜨러 야한다. 그걸 제일 잘하는 선수이다 시야가 넓어 공격의 루트를 만들어 준다

 


전력

우루과이 - 전방에 수아레즈의 모습이 거의 보이지 않았다. 오히려 후반에 들어온 카바니 선수가 전방에서 수비를 괴롭혀주고, 누녜스와 펠리스트리는 아예 묶여서 아무것도 못했다. 중원에서도 골 관리가 안될 정도로 여유가 없었고 주도권마저 빼앗겼다. 포르투갈과 마찬가지로 중원을 잘 잡아야 주도권을 잡아갈 수 있을 거고, 공격진들의 활약이 더 필요로 한다.

 

주요 선수

발베르데 - 중원 장악을 해줄 수 있는 선수 이번 경기는 중원을 잡아야 경기가 수월할 것이다. 그러므로 발베르데가 뽑겠다.

 


 

경기 예상

두 팀과 1차전에서는 중원을 빼앗기게 되면 위험 상황이 많이 노출되었다. 우루과이는 거의 빼앗겼고, 포르투갈은 너무 공격을 하다 보니 중원이 비워있을 때가 많았었다. 그때 역습 한 번에 골을 먹었다는 점에서 두 나라는 중원 싸움에서 가지고 오는 나라가 이 경기 주도권을 가지고 올 것이다. 경기 예상 무승부를 예상해 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