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고 있으면 좋은 것들

타이레놀, 게보린 숙취 두통 완화하고 예방하는데 좋을까?

by 가보자니깐 2023. 10. 27.

숙취 두통 완화하고 예방하는데 좋은 방법
숙취 두통 완화하고 예방하는데 좋은 방법

숙취 두통 완화하고 예방하는데 좋은 방법

우리들의 삶의 술을 빼놓을 수없습니다. 술은 회식, 친구 모임 등등 절대 빠질 수 없습니다. 술을 마시면서 사람과 가까워지고 사회생활을 하기 위해 꼭 필요 요소입니다. 그러다 보니 술을 마시게 되면 기분이 좋아지고 분위기도 점점 오르다 보면 과음을 할 때가 많습니다. 그 과음으로 다음날 잠에서 깨면 컨디션이 메롱이 되고 몸에서 알코올에 민감한 분들은 심할 경우 두통까지 오는데요! 그 숙취 두통의 원인과 완화하고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숙취 두통의 원인

음주 시 아세트알데하이드와 에탄올과 같은 독성 물질이 혈액 순환을 통해 뇌에 도달합니다. 이 독성 문질은 뇌 조직을 자극하고 염증을 유발할 수 있고 혈관 수축과 확장 현상으로 두통이 올 수도 있습니다. 또는 수면 부족이 발생하여 두통을 악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숙취 두통의 원인숙취 두통의 원인
숙취 두통의 원인

소량의 음주에도 몸이 붉어지거나 취기가 올라오시는 분들은 주량이 약한 것도 있지만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 효소가 부족하여 일어나는 현상으로 다들 아시겠지만 술을 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숙취 두통 완화 및 예방하기

음주 후에 탈수가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술을 마시기 전, 중, 후에 자주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물이 없다면 안주로 과일이나 야채를 중간중간에 먹는 것에도 도움이 됩니다.
신선한 공기를 마시는 것도 좋기에 가벼운 산책을 하는 것도 숙취를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숙취 두통은 수면 부족으로 더 악화가 될 수도 있기에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기를 보충해 주는 스포츠 음료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여 수분을 흡수하고 체내 수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숙취 두통에 피해야 하는 것

다들 타이레놀을 먹어도 되는지? 많이들 궁금해하시던데 타이레놀의 주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있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을 복용을 한다면 간 손상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숙취 자체가 이미 간에 부담을 주는 것인데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간에게 추가적으로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타이레놀 말고 게보린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세트아미노펜과 아스피린 성분 피하기아세트아미노펜과 아스피린 성분 피하기아세트아미노펜과 아스피린 성분 피하기
아세트아미노펜과 아스피린 성분 피하기

또 아스피린 성분을 조심해야 합니다. 아스피린 성분은 위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위 점막에 자극을 주어 위궤양, 속 쓰림, 또는 소화기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위궤양, 내출혈, 혈소판 장애 헤모필리아 등 특정 건강 상태가 있는 분들에게는 정말 위험합니다.

 

아세트아미노펜과 아스피린 성분은 피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숙취 해소에 좋은 아스파라긴산, 메티오닌, 카테킨, 글루타피온, 레시틴 성분이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콩나물국날달걀황태북어국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콩나물국에는 메티오닌 성분이 함유되어 아세트알데히드 성분을 체외로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황태북엇국은 폐 속에 있는 유해 산소를 없애는데 가장 효과적이고 조갯국에는 타우린이 풍부하여 간세포의 재생을 촉진시켜 주어 알코올 분해에 도움을 줍니다. 날달걀은 노른자에 있는 단백질과 레시틴이 간의 회복력을 높이고, 체내 알코올 농도를 떨어뜨리는 효과를 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