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힙지로 을지로3가 도심 속 힐링을 할 수 있는 신상 카페 콘티뉴이티 : Continuity 카페 (데이트하기 좋은 을지로 카페)

by 가보자니깐 2023. 12. 1.

날이 너무 추워졌습니다. 광화문에서 산책을 하고 따뜻한 커피 한 잔을 마시고 싶어서 검색을 하다가 신상 카페가 있다고 해서 을지로 3가에 위치한 콘티뉴이티 카페에 왔습니다. 처음에 위 간판을 못 보고 그냥 지나쳐 버렸습니다. ㅎㅎ 
 

 

다시 돌아와 올라갈라고 하는데 문화 다방의 계단인 줄 알고 오늘 영업을 안 하는 줄 알았다가 다행히 옆에 ㅅㅅ 음식 작업소 계단으로 올라가야 하는 걸 알고 안도의 한숨을 쉬었네요~ 계단에는 콘티뉴이티 포스터가 붙여져 있습니다. 
 

콘티뉴이티 카페 지도

 
주소
서울 중구 수표로 30 OK빌딩 3층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까지
라스트 오더 - 21:30
 
2호선 을지로 3가 역 11번 출구로 나와 청화옥 방면 도보 5분 정도 걸립니다.
 
주차 공간은 없습니다.
 
콘티뉴이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ontinuitycoffee
 

 
3층으로 올라오시면 콘티뉴이티 카페의 정문이 나옵니다. 웨이팅 접수는 카운터에서 받고 있고 날씨가 춥지 않을 땐 밖에 의자가 준비되어 있어 밖에서 웨이팅을 하지만 지금은 춥기 때문에 안으로 들어오라고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문을 열면 바로 은색 간판이 보입니다. 그리고 길 따라 쭉 오시면 됩니다. 이미지를 보시면 왼쪽에는 다 거울로 인테리어가 되어있고 오른쪽에 테이블이 위치해 있습니다. 입구 초입은 화이트톤으로 깔끔하고 은은한 조명이 비추고 은은하고 차분한 음악도 흘러나오네요~
 

 

은은한 음악과 같이 입장해 보겠습니다.

 
 

안으로 들어오면 카운터가 있고 옆에 남자 직원? 사장님? 이 있습니다. 사장님이라고 하겠습니다. 사장님이 주문하기 전 커피 에이드 등 메뉴에 대해 설명을 해 주시는데 엄청 친절하고 잘 설명을 해 줍니다. 
 
 

Continuity All Day Meun입니다. 
Coffee의 메뉴와 Tea 메뉴는 무엇인지 알겠지만 Non Coffee의 메뉴는 아래의 있는 아이패드로 설명을 해줍니다. 
저는 커피보다는 에이드가 먹고 싶었고 브라운 티 에이드옐로우 티 에이드 중 더 달달한 에이드를 마시고 싶다고 말을 하니 그럼 옐로우 티 에이드가 조금 더 달달하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Non Coffee는 Only lce라고 적혀 있지만 따뜻한 걸로도 주문이 됩니다.
 
흰바위 커피 - 헤이즐넛 초코우유, 딥에스프레소, 헤이즐넛크림
우리 할머니 - 미숫가루베이스, 바나나향 크림
블랙 티 에이드 - 얼그레이, 레몬, 시나몬
브라운 티 에이드 - 루이보스, 배, 엘더플라워
옐로우 티 에이드 - 캐모마일, 사과, 리치
 

 

 
영상 순서는
흰바위 - 우리할머니 - 블랙 티 에이드 -  옐로우 티 에이드 - 브라운 티 에이드 - 이달의 커피 - 티 에이드 (핫)

 
저희는 흰바위 커피와 옐로우 티 에이드(핫)를 주문을 했습니다.
 
흰바위 커피는 헤이즐넛 초코유유, 딥에스프레소, 헤이즐넛크림과 (겉에 있는 건 무엇인지 잘 모르겠음) 그렇지만 3가지가 잘 어우러지면서 쓴맛과 단맛의 조화가 되어있는 맛이었습니다. 표현이 이상하겠지만 맛이 있음
 
옐로우 티 에이드는 캐모마일과 사과, 리치가 들어가 있습니다. 티라고 해서 많이 달 거라고 생각을 안 했는데 생각 보다 달달해서 좋았습니다. 달달하면서 차분하고 안정이 되는 것 같았어요.
 
 

타르트의 종류는 3가지 밖에 없었습니다.
에그타르트, 우유크림 타르트, 시즌타르트
시즌 타르트는 시즌마다 종류가 달라진다고 하더라고요.
 

저희는 밥을 든든하게 먹고 와서 타르트는 시키지 않았지만 오픈 이벤트로 인스타그램 업로드 / 네이버 영수증 리뷰 작성 이벤트를 하면 에그타르트 1개를 제공하는 이벤트로 에그타르트를 받았습니다. 에그타르트가 정말 속은 부드러웠고 겉은 바삭하더라고요! 제대로 된 겉바속촉 에그타르트였습니다. 
 

매장이 너무 깔끔하고 인테리어도 너무 좋았습니다. 화이트 & 그린으로 진짜 도심 속 자연이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고 의자에 앉아있는 고양이가 얼마나 귀엽던지!! 

콘티뉴이티 카페는 또 굿즈가 있는데요. 영사기 그림이 있는 티와 에코백 굿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화장실은 안내도가 있는 오른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거울 문을 열고 들어가면 남, 여 화장실이 나옵니다.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콘티뉴이티 카페의 제일 예뼜던 것은 바로 이 나무입니다. 사진은 조명이 아직 켜져 있어서 크게 못 느끼시지만 19:30분에 사장님께서 조명을 끄고 카페의 분위기를 바꾸어 주었습니다. 아래 영상이 조명을 끈 상태입니다.
 

조명을 끄고 나무를 보시면 너무 이쁩니다. 더욱 아늑하고 차분하면서 분위기까지 잡아주는데요. 마치 나무의 열매가 빛을 내는 듯합니다. 이 나무 하나로 겨울 분위기가 확 살아났습니다.
 

조용하고 차분한 느낌과 도심 속 자연을 느끼며, 힐링을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정말 추천을 드리고 싶습니다. 마음의 안정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음료, 분위기까지 다 갖춘 카페라고 보시면 됩니다. 
 
 

 
콘티뉴이티  : Continuity 카페
각자의 다른 이야기들이 모여 이 공간에서 조화로운 한 장면으로 만들어진다는 의미를 가졌다고 합니다.

콘티뉴이티  : Continuity
명사로 지속성, 연속성라는 의미를 뜻하여 영화적 의미로선 서로 다른 시간, 다른 장소에서 촬영한 장면과 장면을 부드럽게 연결하여 하나의 일관된 흐름을 갖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콘티뉴이티의 의미가 너무 낭만적이고 멋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