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월드컵 개막 멕시코 VS 폴란드 전력 분석

by 가보자니깐 2022. 11. 22.

1강 아르헨티나가 속한 C조에서 2강 체제라고 할 수 있는 멕시코와 폴란드입니다. 조 1위는 아르헨티나가 될 가능성이 있으니 이번 경기는 조 2위를 결정 지을 수 있는 경기라고 할 수 있죠. 두 팀 다 전력은 어느 쪽으로 쏠리지는 않을 것 같지만 저는 멕시코 쪽이 더 우위라고 생각합니다. 멕시코가 월드컵 경험도 많이 했고, 빅 클럽에 속한 선수들도 더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런다고 멕시코가 무조건 이긴다고는 할 수 없죠!

 

전력

멕시코 - 멕시코는 조별 예선 8승 4 무 2패를 기록 포메이션은 4-3-3 전술을 사용 멕시코는 개개인의 능력도 좋지만 세대교체가 거의 일어나지 않아 오랫동안 발을 맞춰 온 선수들입니다. 특히 역삼각형 간격을 잘 유지하면서 중앙 미들 1명이 수비 2명이 공격을 가담하는 움직임이 많습니다. 멕시코는 북중미 지역 예선에서 1위인 캐나다와 승점이 같았지만 득실차로 2위로 월드컵에 승선했습니다. 그리고 득점면에서 공동 4위를 할 만큼 득점력이 떨어져 있지만 실점 부분에서는 2위를 할 만큼 수비를 잘합니다.

 

주요 선수

라울 히메네스 - 부상에서 돌아와 아직 100%의 몸 상태는 아니지만 그래도 멕시코의 골잡이인 히메네스를 뽑겠습니다. 갠인 능력으로 풀어서 골까지 넣을 수 있는 실력이 있다.

 


전력

폴란드 - 현존 최고의 스트라이커가 있는 폴란드는 조별 예선에서 7승 2 무 2패를 기록 포메이션은 3-5-2 전술을 사용합니다. 중앙에 선수들을 많이 두어 전방의 투톱에게 패스를 할 수 있는 전술을 사용합니다. 전방에는 최고의 스트라이커 레반도프스키와 스비데르스키 골 결정력을 믿고 플레이합니다. 

 

주요 선수

스비데르스키 - 이 선수를 뽑은 이유는 레반도프스키에게 쏠리는 시선을 분산시켜 줄 수 있는 선수가 필요로 한데 이 선수가 레반도프스키 옆에서 얼마나 분산을 시키냐에 따라서 레반도프스키의 골이 나올 수 도 있다. 물론 스비데르스키도 결정력이 좋다는 점은 잊으면 안 된다.

 


경기 예상

전술이나 전력면에서는 멕시코가 살짝 우위이나 폴란드의 두 스트라이커의 한방을 보면 멕시코는 긴장을 하면서 경기에 임해야 할 것이다. 두 나라 다 2위를 노리려고 할 것이다. 그러니 두 팀 다 공격적으로 나올 것이고 경기가 재미있을 것이다. 경기 예상은 1:0으로 멕시코 승으로 예상해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