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월드컵 개막 모로코 VS 크로아티아 전력 분석

by 가보자니깐 2022. 11. 23.

지난 월드컵 준우승 크로아티아와 언더독 모로코의 F조 첫 경기 크로아티아는 지난 월드컵에서 엄청난 경험과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이번 월드컵도 많은 기대가 되는 나라입니다. 세대교체를 서서히 하고 있는 크로아티아입니다. 아직 나이가 많은 선수들이 주축으로 많이 뛰고 있습니다. 반면 모로코는 점점 올라오고 있는 언더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조별 예선전에서 무패를 하고 올라올 만큼 세네갈과 함께 올라오고 있는 나라입니다.

 

전력

모로코 - 잘 나가는 모로코는 조별 예선에서 7승 1패를 기록 포메이션은 4-2-3-1 전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로코의 에이스 지예흐는 지난 대표팀  감독과의 불화로 인해 은퇴를 선언을 했죠. 하지만 이번 월드컵에선 다시 대표팀에 합류를 했습니다. 모로코는 각 포지션마다 빅리거 출신들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지만 서브 자원들과의 갭 차이가 크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그리고 월드컵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감독까지 교체를 해서 선수들의 발과 전술의 완성도가 만들어졌을지도 의문입니다.

 

주요 선수

하킴 지예흐 - 대표팀에 다시 복귀한 지예흐가 얼마나 선수들과 발을 맞춘 시기가 짧다는 점이 우려되지만 그래도 팀에서 풀어 줄 수 있는 확실한 자원이다. 그리고 왼발을 잘 쓰기 때문에 오른쪽 윙어로 두면 안으로 감아 넣는 골도 많이 넣는 선수이다.

 

하키미 - 오른쪽 윙백으로 지예흐와 같이 오른쪽에서 풀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공격 성향이 강해 앞으로 나가 있다가 역습을 당하면 공간이 생기는 약점이 있다.

 


전력

크로아티아 - 지난 준우승 크로아티아는 조별 예선 7승 2 무 1패를 기록 포메이션은 4-3-3 전술을 사용하고 있다. 크로아티아에는 축구 도사 모드리치가 중원에 배치되어 역시 게임을 풀어 나갈 것이다. 나이가 많은 노장이지만 센스는 아직 살아 있을 만큼 믿음이 가는 선수이다. 미들에 코바치치와 브로조비치가 약간 처져 모드리치를 보좌할 것으로 보인다. 크로아티아는 세대교체가 아직 완벽히 되지는 않았지만 어느 정도 어린 자원들이 빅리그에서 좋은 경험을 했던 선수들이라 걱정은 크게 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주요 선수

루카 모드리치 - 역시 축구 도사 모드리치를 뽑겠습니다. 다른 말은 생략할게요 워낙 이 선수를 많이 알고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경기 예상

조별 예선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올라온 모로코지만 많은 경험과 월드컵 준우승까지 한 경험 큰 대회 경험은 무시 못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모로코가 쉽게 질 거라는 생각은 들지 않아 경기 예상은 0:1로 크로아티아 승을 예상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