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월드컵 출전 의지 "1%의 가능성만 있다면" 손흥민

by 가보자니깐 2022. 11. 10.

한국 축구 국가대표 캡틴 손흥민 선수가 수술 후 인스타그그램을 통해 월드컵 출전 의지를 나타냈다. 손흥민 선수는 9일 수술 후 첫 인스타그램에 1%의 가능성만 있다면 마스크를 쓰고 서라도 얼마 남지 않은 시간 앞만 보며 달려가겠다고 게시를 했다.

손흥민 선수 인스타그램 사진
손흥민 선수 인스타그램 사진

 

한 주 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격려와 응원에 감사하다고 많은 힘이 되었다고 전했으며, 마지막엔 "아름다운 우리나라의 월드컵 대표선수가 되기 위해 KR"이라고 남기며 글을 끝맺었다.

 

 

 

손흥민선수 충돌
손흥민선수 충돌

 

손흥민 선수는 22 - 23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 최종전 마르세유 전에서 이른 시간 전반 23분 음벰바 선수와 공중 골 경합 중 어깨가 얼굴 앞면과 강하게 충돌하면서 쓰러졌으며, 교체가 된 후 병원 검사를 받은 결과 안와 골절 진단을 받았다. 바로 다음날 4일 수술대에 올랐고 성공적으로 수술을 마치고 회복 중이다.

 

이제껏 안면 골절로 마스크를 쓰고 경기에 참여한 선수들이 많아 손흥민 선수도 마스크를 쓰고 뛰겠다는 의지를 보여준 것 같다. 만약 손흥민 선수가 월드컵을 뛰게 된다면 100%의 몸상태는 아니지만 우리에게 멋진 감동을 줄 거라고 생각합니다.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은 H조이며, 첫 경기는 24일 우루과이, 28일 가나, 다음 달 3일 포르투갈과 조별예선을 갖는다. 

댓글